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방송/다큐] 파룬궁 생체장기적출 보도 - 생사지간 生死之間 Between Life and Death

 

 

 

 

 

파룬궁 생체장기적출 보도 - 생사지간 生死之間  Between Life and Death

 

 

 

2011년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NTD(新唐人 씬탕런)TV가 제작, 방송을 통해 처음 공개한 다큐멘터리 ‘생사지간 生死之間 Between Life and Death’은 서양 사회에 조용한 충격을 던집니다. 

 

1999년 7월20일, 대대적인 파룬궁 탄압을 시작한 중국 공산당과 중국 정부는 막대한 이익을 위해 파룬궁 수련생들을 감옥에 가두고 양심수와 함께 피검사 등 각종 신체검사를 진행해 광범위한 장기이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후, 전세계 장기이식 수요자들에게 거액을 받고 제공합니다. 그 과정에서 파룬궁수련생의 살아 있는 몸에서 장기를 적출하는 끔찍하고도 참혹한 반인륜, 반인류 범죄를 저지릅니다.

 

2005년 이후 해외의 인권운동가와 탐사조사 활동가들은 급증하는 중국의 장기이식 사업에 의문을 품고 대량의 장기공급원에 대한 조사를 진행합니다. 국 정부가 공식 발표한 장기이식 관련된 공식자료와 중국 언론의 보도를 분석하고, 수많은 중국인 증인과 이 사건 조사에 참여한 조사원들에 대한 방대한 인터뷰를 통해 누군가 철저히 숨기려 했던 전대미문의 참혹한 사건의 실체에 접근하게 됩니다.

 

 

관련 포스트:

 

 

이 다큐는 2000년대 초, 장기이식을 필요로 하는 외국의 부유한 환자들이 중국에서 아주 짧은 시간 안에 필요로 하는 장기를 얻어 수술을 받는다는 이야기로 출발합니다.

 

 

 

Between Life and Death

 

생사지간, 生死之間 -

 

 

[ 파룬궁정보센터, https://www.youtube.com/watch?v=by0oj6b_FDs ]

 

이 영상을 통해 중국의 양심수들, 특히 수감되어 있는 파룬궁 수련인들이 어떻게 중국 국영병원에서 장기를 강제로 적출당하는지 알 수 있다. 미국 의회 산하의 의회-행정부 중국위원회(CECC)는 보고서는 세계보건기구(WHO) 전문가의 발언을 인용해 중국 군 병원이 불법 장기이식에 관여하고 있을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이 다큐는 2011 시카고 국제 TV어워드(휴고 TV 어워드) 탐사보도/다큐멘터리 부분 수장작이다.

 

제작: NTDTV(2011)

감독: Wenjing Ma

 

Between Life and Death

 

An in-depth look at how China's state-run hospitals systematically engage in forced organ transplants for profit.

In this investigative program, we look at how prisoners of conscience in China—particularly those imprisoned for practicing Falun Gong—have their organs forcably removed in state-run hospitals to be sold for profit.

Winner of the Certificate of Merit at the 2011 Chicago International Television Awards (Hugo TV Awards) in the "Investigative Reporting/News Documentary" category.

 

이 다큐는 2009년부터 NTDTV 시사프로그램 'ZOOMING IN'을 통해 꾸준히 보도되어 온 전대미문의 생체장기적출의 실상에 대한 증거와 인터뷰 등을 모은 결정판으로 짜임새 있게 생체장기적출의 실상을 보도했다는 평을 받습니다.

 

 

 

감독 마원징 Wenjing Ma 馬文璟 은 '두려움을 넘어: 가오즈성 이야기 超越恐惧 Transcending Fear: the Gao Zhisheng Story' 등 다수의 다큐 영화,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한 실력있는 감독입니다.

 


 

 

2011년 4월11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제47회 시카고 국제TV어워드(휴고상, 휴고TV어워드)에 출품된 '생사지간'은 탐사보도/다큐멘터리 뉴스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합니다.

 

 

 

 

 

 

 


뉴욕에 본사를 둔 NTDTV는 글로벌 방송네트워크로서 해외 화인이 미국에서 설립한 전세계 최대 중국어 방송사입니다. 중국에 대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문 뉴스와 중국 전통문화의 부흥에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 7개 언어로 방송을 송출하고 있는 NTDTV는 대기원시보와 함께 중국뉴스에 있어 중국공산당의 통제를 일체 받지 않는 가장 객관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언론매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