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NTDTV/다큐] 중국공산당이 파룬궁 박해를 위해 조작한 '천안문 분신자살 조작' 사건

 

 

 

 

 

[NTDTV/다큐] 중국공산당이 파룬궁 박해를 위해 조작한 '천안문 분신자살 조작' 사건

 

 

 

최근 중국과의 군사, 외교 문제가 이슈화되면서 파룬궁 관련 문제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20년 넘게 탄압받고 있는 파룬궁 탄압 문제는 중국공산당과 중국정부가 파룬궁을 탄압하기 위해 조작한 대표적인 2가지 사건으로부터 접근해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1999년 파룬궁 탄압 이전의 정치 정황

 

1992년 중국 길림성 장춘시에서 처음 파룬궁이 공개 전파된 후, 매우 빠른 속도로 전국에 퍼져갔다. 이후 99년까지 중국 전 사회계층 7천만 명이 수련했고, 그 중에는 은퇴한 원로 고위 간부, 퇴역 장군들도 많았다. 그들은 수련 효과가 뚜렷한 파룬궁을 부하였던 현직의 고위 간부들에게 소개해 상당수의 고위 관료들이 수련하고 있었다.

 

당시 장쩌민의 부인 왕예핑도 파룬궁을 수련했을 뿐만 아니라, 장관에서부터 부총리, 전인대 위원장과 전국정치협상위원회 주석과 부주석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관료들이 파룬궁 수련서인 '전법륜(轉法輪)을 읽었고, 7명의 정치국 상무위원 가족들 중에는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이 있었다.

 

 

이 사건의 시대적 배경과 정치상황 등 상세한 내막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년 전, NTDTV가 보도했던 천안문 분신자살 조작 사건에 대한 영상이 파룬궁 정보 센터에 의해 한글화되면서 관련 내용을 다시 한 번 올립니다.

 

 

 

 

천안문 분신 자살조작 사건을 다시 정리한 NTDTV의 뉴스 보도는, 당시 조작사건 주도한 정부 고위관료의 명확한 신분이 포함됐고, 사건의 핵심적인 내용을 다시 정리했습니다. 특히, 새로이 공개된 2가지 사실로 정권, 정부 차원의 파룬궁 탄압이 계획됐고, 명분을 얻기 위해 천안문 분신자살 사건을 조작했음이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1. 사건 발생 3개월 전, 분신자살 조작극을 획책해 파룬궁을 공격하려 한다는 익명의 파룬궁 탄압 전담기구 '610사무실' 내부 제보자의 제보 내용

2. 당시 천안문에서 군인 신분으로 작전에 참여한 고위관료 자제의 폭로

 

 

 

 

 

 

 

 

 

 

 

파룬궁 정보센터에 대하여


현재 중국에서는 수천만 명의 무고한 사람들이 단지 그들의 신념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감옥살이, 강제 노동, 고문 등을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인가?


파룬궁 정보센터는 중국 내 무고한 수련생들에 대한 탄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여러분에게 제공하며, 중국정부가 해외에서 벌이고 있는 불법적인 탄압행위를 감시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만든 단체입니다.

 

 

중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파룬궁은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온 심신수련법입니다. 탁월한 효과로 인해 많은 중국 사람들이 수련을 하게 되었으나, 공산당원보다 많다는 이유로 중국지도자의 두려움과 시기를 받게 되었습니다. 1999년 당시 중국국가주석 장쩌민은 파룬궁을 금지하였으며 이 단체에 대한 대대적으로 경멸섞인 거짓선전을 시작했습니다. 파룬궁에 대한 비난선전은 나치가 유태인들에 대한 명예훼손을 했던 것과 비교될 정도이며, 현대 대중 매스컴을 이용하였기 때문에 거짓선전의 피해는 당시 히틀러가 했던 것보다 더욱 심합니다.


공산당이 중국을 지배한 이후로 신교도, 가톨릭, 불교, 도교 등의 많은 다른 단체들이 중국에서 탄압을 받고 있으나 역사상 순전히 비폭력적인 저항을 통해 중국의 막강한 권력의 대대적인 탄압을 버텨낸 단체가 없었습니다.

 


탄압이 시작한 이후, 중국 내의 파룬궁 수련생들은 평화로운 방법으로 용감하게 그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중국 정부를 반대하지 않습니다. 파룬궁 역시 중국 정부를 반대하지 않습니다. 중국정부가 주장하는 것처럼 파룬궁은 중국을 해치거나 모함을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중국이 좀 더 종교와 이데올로기에 대한 관용을 가질 때 중국이 더욱 강대하고 살기 좋은 나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우리 정보센터는 믿고 있습니다.


 

국제 파룬궁 정보센터(http://faluninfo.net/)는 미국 뉴욕주에 등록된 비영리단체입니다. 

 

 

Falun Dafa Information Center: http://faluninfo.net/

한국 파룬궁 정보센터: http://www.faluninf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