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90년대 중국 풍미한 심신건강 비결, 12가지 이유는?

 

 

 

 

 

 

90년대 중국 풍미한 심신건강 비결, 12가지 이유는?

 

 

 

중국은 공산당 1당체제다. 중국공산당이 밀어붙이면 중국내에서 못해낼 일은 없었다. 하지만 파룬궁만은 예외였다. 1992년 장쩌민 전 국가주석의 지휘 아래 전국적 탄압을 시작한 이래 오히려 파룬궁은 세계 140여 도시와 국가로 퍼져나갔고, 여전히 중국내에서도 수련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국가의 박해에도 전세계로 계속 확산되는 이유는 사람들이 인정할 수 밖에 없는 확연한 장점들이 있기 때문이다.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파룬궁만의 장점들을 알아보자.

 

 

 

1. 빠른 심신개선 효과

 

파룬궁은 몸과 마음을 함께 수련하는 성명쌍수 공법으로 심신개선 효과가 빠르고 매우 탁월한데, 이 부분은 중국과 대만에서 공식적으로 수차례 검증된 바 있다.

 

 

 

2. 동작이 간단하여 배우기 쉽고, 남녀노소 누구에나 적합하다

 

비교적 간단한 5가지 공법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아이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쉽게 배우고,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모든 것이 무료, 공개다

 

인터넷에 모든 공법동작과 연공음악, 서적 등이 공개되어 있어 스스로 쉽게 배울 수 있다. 가까운 연공장에서 배우건, 인터넷으로 접하건, 지정된 학습 장소에 나오건, 일체 비용을 요구하지 않으며 모든 것이 무료다.

 

 

 

4. 자동 수련이다

 

일단 수련을 시작하면, 몇십년을 수련한 것과 같은 상태에서 출발하며, 한 순간도 쉬지 않고 자동으로 연마된다. 연공과 심성수련을 꾸준히 하면 자동으로 연마되는 속도가 계속 빨라진다.

 

 

 

5. 가입해야 할 조직이 없으므로 별도의 가입 탈퇴가 없다

 

파룬궁은 스스로 결정하여 수련하는 형식이므로 별도의 조직이나 직책, 가입절차가 없다. 진심으로 수련할 마음이 생기면 스스로 하면 되고, 아니라고 생각이 들면 안하면 된다.

 

 

 

6.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

 

특별한 시간이나 별도의 장소에 규제됨이 없이, 조용한 곳에서 시간이 될 때 혼자 혹은 모여서 하면 된다.

 

 

 

7. 가정과 사회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파룬궁은 가정과 사회에 충실함을 수련의 중요한 표현으로 꼽는다. 따라서 일부 종교처럼 가정이나 직장을 포기하거나 사회를 떠나거나 하지 않는다.

 

 

 

8. 뛰어난 노화방지 효과

 

파룬궁 수련을 꾸준히 유지하면, 빠른 피로회복과 뛰어난 노화방지 효과로 피부에 탄력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9. 나쁜 버릇들을 빨리 고칠 수 있고, 부지런해 진다

 

내면의 변화를 통해 술, 담배, 도박, 무절제 등 여러가지 나쁜 요소나 버릇 등을 빠른 시간안에 고칠 수 있다.

아침일찍 연공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부지런한 생활태도를 갖게 된다. 누가 보던 안보던 바른 몸가짐에 예절과 법규를 준수하는 생활태도로 변하게 된다.

 

 

 

10.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집중력이 높아진다

 

파룬궁을 수련하게 되면 마음의 불안감이 사라지고 편안해지며, 성품이 차분해지면서 공부나 일에 있어 집중력이 높아진다.

실제로 산만했던 수험생들이 수련을 접하는 경우 상당수가 집중력이 높아져 성적이 향상되었다.

 

 

 

11. ‘진선인 (眞, 善, 忍)’에 따르며, 타인을 먼저 배려하는 ‘선타후아(先他後我)’

 

우주의 기본 원리인 ‘진선인(眞善忍)’을 수련하면서 도덕적인 풍모를 지니게 되고 자신의 이익을 앞세우지 않으며, 개인간의 갈등 속에서도 타인을 먼저 배려하고, 인내하며, 항상 밝고 선량함을 실천하게 된다. 

 

 

 

12.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며, 깊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파룬궁의 수련서적 ‘전법륜’을 여러번 통독하면, 다른 수련을 통해 풀지 못했던 많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진정한 마음으로 수련 정진하면 진리에 더욱 접근함으로써 깊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가입 탈퇴도, 비용도, 시간장소의 구애됨도 없는  파룬궁 수련법은 그 뛰어난 효과를 인정받으며 현대인에게 적합한 진정한 수련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중국공산당의 탄압을 이겨내고 전세계로 확산될 수 있는 이유는 그만큼 탁월한 수련법이기 때문이다.

 

 

 

원문: [NTDTV] 90년대 중국 풍미한 심신건강 비결, 12가지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