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유틸] 자동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 뷰티풀 메모리 Beautyful Memory

 

 

 

 

 

 

자동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 뷰티풀 메모리 Beautyful Memory

 

 

  

2012년 마지막 업데이트 된 자동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Beautyful Memory를 소개합니다.

 

 

홈페이지: http://ddiggam.tistory.com/ 

 

 

이 프로그램은 설치 후 사용자가 환경설정 등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아도 모든 기능을 100%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만큼 간단하고 본연의 목적에 충실한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2007년 구입해 작년까지 사용했던 후지쯔 LifeBook® E8410 노트북 - 듀얼코어, 램2기가, 윈도우7 32비트 시스템에서 사용했습니다. 시리얼 포트를 가진 몇 안되는 노트북 중 하나입니다. 사용한지 얼마 안되어 간단한 영상 편집도 하게 되면서 램을 장착 가능한 최고 용량인 4기가로 업그레이드 했지만 램 부족 등으로 자주 시스템이 느려졌는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부터는 램 부족 현상으로 인한 버벅임 등이 확연히 줄어들었고 체감상 그나마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메모리가 부족한지에 대한 판단은 굉장히 주관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사용자가 시스템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떤 작업을 하는지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고, 관리를 잘 한다 한들 물리적인 램이 절대적으로 부족할 경우에는 효과가 미비하거나 없을 수도 있으니까요. 어떤 사용자에게는 이 프로그램을 자신의 시스템에 사용해도 저처럼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환경에 따라 메모리 관리 여부가 시스템 성능과 퍼포먼스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를 잘 관리하는 것은 작업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등 대단히 중요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메모리와 관련, 시스템 안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한 글이 있군요. 긴 글이지만 앞 부분만 보시면 됩니다. 참고해 보세요. http://cappleblog.co.kr/247

 

 

이 포스트를 작성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2012년에 v2.2로 엡데이트가 되었네요. 저는 이전 버젼인 v2.1을 지금까지 사용했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당시에는 설치 과정없이 바로 실행이 되었는데 설치 파일 형식으로 배포하고 있군요.

 

사실 지금 윈도우7 이상의 OS에서 이 프로그램은 굳이 필요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XP를 포함한 32비트 OS, 램이 부족한 시스템 또는 저사양 PC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설명 - http://ddiggam.tistory.com/112

 

 

  

 

  

 

 

 

실행: 램 상주 용량이 5메가가 채 안됩니다.
 

 

 
환경설정초기값은 트레이 영역 위에 정보창이 항상 보이게 됩니다. 정보창은 위치 이동이 가능하며 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업에 불편함이 있는 분들은 이동하시거나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뉴: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환경설정: 초기값으로 사용하셔도 문제없습니다.
 
최적화 시간: 메모리 최적화 주기를 설정
정보창 알파값: 정보창의 투명도를 조정(초기값 180)
최적화 방법 선택: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 특정 프로세스 최적화 2가지 방법을 선택합니다.
예외처리, 선택하기: 선택된 프로세스는 최적화 방법에 따라 최적화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해당 프로세스만 최적화합니다.
 
전체 프로세스 최적화: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는 모든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최적화합니다. 예외처리 프로세스 지정은 예외처리 버튼을 눌러 지정합니다.
  
 
특정 프로세스 최적화: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는 프로세스 중, 특정 프로세스만을 대상으로 최적화합니다. 특정 프로세스 지정은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 지정합니다.
  
 
단축키: 이 기능이 왜 필요한지 아직 이유를 찾지 못했습니다.
좌: 아이콘 감추기 - 컨트롤+F11 , 우: 아이콘 보이기 - 컨트롤+F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