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답터

[윈도우/보안] PC에 감염된 악성소프트웨어 치료 - MZK: Malware Zero Kit

 

 

 

 

 

 

PC에 감염된 악성소프트웨어 치료 - MZK: Malware Zero Kit

 

 

 

 

악성 코드란 사용자 시스템에 침투해 정보를 유출하거나 정상적인 동작을 지연 또는 방해하는 프로그램. 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 등을 말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악성 코드 (한경 경제용어사전, 한국경제신문/한경닷컴 )

 

 

PC를 사용하면서 몇 번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고생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 때마다 제가 치료에 사용했던 소프트웨어가 MZK 입니다.

저의 선택은 언제나 그렇듯이 단순하면서 본연의 목적에 충실한 프로그램입니다.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malzero

다운로드: Malware Zero Kit (mzk) - 보조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

 

 

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인 바이러스 치료 프로그램처럼 DB 업데이트 등의 기능이 없습니다. 따라서 검색/치료 시점에 사이트에서 최신 버젼을 받으셔야 합니다.

 

설치 과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치료를 했지만 완전히 치료되지 않아 재부팅 후 다시 감염되는 경우가 있는 다른 치료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단 한번에 완치시켜 치료 효과가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간혹 치료/복구가 안되거나 치료 후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가 아닌 멀웨어류의 악성 소프트웨어 치료가 안되는 경우는 다른 적절한 방법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겁니다. 그런 경우는 PC를 정상 사용하기 위해 대부분 시스템을 다시 설치해야만 될 경우일 겁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실행
 
압축을 풀고 폴더를 열면 텍스트 화일이 있습니다. 실행화일은 mzk 폴더 안에 있습니다.

 

아래 mzk.bat 화일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검색/치료

 

 

2번 'Y'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후 검색/치료가 완료될 때까지 약 10분간 PC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가 발견된 경우 아래 이미지처럼 표시됩니다.

화면 표시만 나타날 뿐, 자동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달리 손을 써야할 것은 없습니다.

  

 

결과

 

검색/치료 결과는 아래 위치에 저장됩니다.